해외 바이어 발굴 -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

해외 수출의 가장 첫 걸음은 바로 해외 바이어 발굴입니다.
수출 상대에게 우리를 소개하고, 거래를 제안하고, 대화를 시작하려면 일단 그 대상이 누구이고,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연락할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전세계 수많은 기업들 중 누가 내 상품에 관심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그 대상을 찾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해외 바이어를 왜 "발굴"하나?
왜 종종 해외 바이어 발굴이라는 표현을 쓸까요? 표준국어대사전의 정의로는 발굴이란 "땅속이나 큰 덩치의 흙, 돌 더미 따위에 묻혀 있는 것을 찾아서 파냄"입니다.
"땅속이나 큰 덩치의 흙, 돌 더미 따위에 묻혀 있는 것을 찾아서 파냄"
땅 속에서 무언가를 "발굴"해 내기 위해서는 말그대로 땅을 파는 것처럼 힘든 일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 발굴을 위해서는 많은 흙과 돌을 파내야 하지만, 그중 소량만의 필요한 광물을 찾아낼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많은 바이어들의 회사 정보를 찾아내고, 어렵게 연락처를 찾아내 연락하지만, 그중의 아주 소수의 바이어들과만 실제로 거래가 성사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힘들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아주 적은 결과만 나옵니다.
하지만, 그 광물이 가치 있는 금이나 다이아몬드라면 어떨까요?
단 하나의 바이어라도 제대로 찾아내면 큰 거래가 성사되기도 하지요. 그런 의미에서도 바이어를 찾는 것은 "발굴"과 같습니다.
해외 바이어 발굴의 기술 - 도구의 활용
땅을 파는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손으로 파낼 수도 있고, 삽같은 수동 도구를 이용할 수도 있죠. 하지만, 포크레인을 쓰면 더 효율이 납니다. 하지만, 전문 채굴 설비를 쓰면 제일 효율이 좋겠죠.
해외 바이어 정보를 사람이 직접 일일이 인터넷 검색이나 책을 찾아가면서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마 이렇게 하고 계신가요? 제일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힘이 너무 들지요.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를 들어 코트라 트라이빅같은 시스템을 쓰면 바이어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여전히 이메일같은 핵심적인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결국 바이어 이름만 알아내고, 연락할 방법은 내가 손수 찾아야 하고, 또 일일이 이메일이든 전화든 접촉을 해서 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 정도면 포크레인 수준이지만, 여전히 사람이 할 일이 많습니다.
해외 바이어 발굴의 전문 채굴 시스템 - AI 해외 바이어 발굴/해외 영업 서비스
전문 채굴 설비를 쓸 때 최고의 효율이 나는 것처럼, 해외 바이어 발굴도 최적의 시스템을 사용하면 많은 과정을 자동으로 해 낼 수 있습니다.
알파매치는 두 가지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I 해외 바이어 발굴: 매월 50개, 우리 회사에 최적화된 타겟 바이어의 정보를 찾아줍니다. 전세계 무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정보를 찾아 드립니다. 바이어 정보에는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이메일이 포함됩니다. 바로 연락만 하면 됩니다! [자세히 보기]
- AI 해외 영업: 실제 무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3개월간 1,000개 이상의 바이어에게 자동으로 영업을 해 줍니다. 물론 바이어 정보, 연락처 역시 제공됩니다. 특히 AI 시스템으로 바이어에게 최초 거래 제안 메일을 보낸 이후, 바이어의 반응을 학습하여 더 정밀한 타게팅을 해줍니다. 바이어가 직접 거래를 원해서 나에게 연락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해외 영업 팀을 아웃소싱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금 해외 영업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삽으로 땅 파듯 고생만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AI 시스템을 도입해서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은 절감하고, 효과는 극대화하시면 어떨까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알파매치와 상담해 보세요!
작성자 알파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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